현대카드 오케이저축은행 사임당화장품
안마 대한항공 닭
최종 편집일 : 9월 26일 15시
홈- 전국 HOT 뉴스

KB국민은행과 함께 든든한 대학 생활 시작!

[임상배 기자 2016-03-11 오전 7:50:39 금요일] lsbko@naver.com

PRINT :    SCRAP :

- 새내기 장애대학생 80~100명에 최신 노트북, 태블릿 등 학습보조기구 지원 -

“저는 청각장애인이라 교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없고, 질문도 음성으로 할 수 없습니다. 학교에서 대필도우미의 도움을 받고 있지만, 노트북이 없어 필기로 간단한 내용만 전달 받고 있는데 학습보조기구를 받으면 화상 대필지원과 교수님과 이메일 상담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2015년 사업 신청 청각장애인 A학생)

 

작은 글씨를 오래보거나 과도하게 집중하면 글씨가 겹쳐 보여 두통이 오곤 합니다. 노트북에 확대 프로그램을 통해 공부에 보다 집중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2015년 사업 신청 시각장애인 B학생)

 

“학교 컴퓨터실을 이용하려면 경쟁이 치열하고 컴퓨터가 구비되어 있는 장소가 휠체어로 접근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제 노트북이 생긴다면 어디서든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요.”(2015년 신청 지체장애인 C학생)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KB국민은행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대학에 진학했지만 상대적으로 불리한 학습 환경에 처할 수밖에 없는 새내기 장애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새내기 장애대학생 학습보조기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전국 일반대학 또는 전문대학에 신입학한 장애대학생이며, 학생들은 ▲노트북, ▲윈도우 기반 태블릿 PC, ▲모바일 기반 태블릿 PC 중 본인이 희망하는 학습보조기구 1대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해당자에게는 장애특성에 맞는 보조기구도 함께 지원된다. 신청은 한국장총 홈페이지(www.kodaf.kr)를 통해 가능하며, 오는 23일(수)까지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KB국민은행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지난 2009년부터 이어져온 이번 사업은, 매년 100여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지금까지 총 862명의 장애대학생들에게 학습보조기구를 지원하였으며, 장애 유형에 적합한 학습보조기구를 지원 받은 학생들로부터 리포트 작성과 발표, 과제 수행 등 대학생활에 상당한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학생활 필수품 1위로 꼽히고 있는 노트북!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학습보조기구 지원에 관심이 있는 새내기 장애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아울러, 선정 결과는 3월 31일(목)에 개별 통보 되며, 4월 12일(화)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리는 전달식을 통해 선택한 물품을 수령하게 될 예정이다.

 

문의: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회원지원팀(02-783-0067)

 

On Air 영상뉴스

한줄뉴스

  • 상반기 30대 여성 고용률 역대 최고
  • 오늘 8월 15일은 72주년 광복절&nb
  • 박근혜 31일 오전부터 구치소 수감시작...3.2
  • 박근혜 대통령 파면 
  • 반기문 대선 불출마 선언 
  • On Air 영상뉴스

    칼럼·기고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자전거 문화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자전거 문화 작년 9월 실무수습으로 근무한 후, 올해 1월 정식 임용이 돼서 지금은 자..

    전국 HOT 뉴스

    대학박람회 어땠나 홍보포스터   2018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수헙생들에게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수시박람회가 열렸다. 한국대학교..

    기획특집

    무더운 여름밤에 잘 자고 싶다면  갈수록 더워지고 있는 올해 여름에 고생하고 있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숙면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1. 잠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