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사임당화장품 오케이저축은행
대한항공 안마 닭
최종 편집일 : 6월 18일 15시
홈- 뉴스 - 문화

(현장취재) 권규리 기자의 명동길 거리음식 생생탐방

군침 돌게하는 서울 명동의 음식 소개 [권규리 기자 2016-01-28 오전 4:35:33 목요일] kkl2933@naver.com

PRINT :    SCRAP :

 


추운 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와 있는 모습

 



1. 치즈구이

 

구워 먹는 치즈와 떡을 번갈아 꽂아 노릇하게 구운 다음 연유를 뿌려준다. 치즈와 떡과의 조합, 달콤한 연유를 더하니 담백함과 고소함,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2. 바나나튀김


 최근 SNS에서 유명세로 떠오른 길거리 음식으로 말 그대로 바나나를 자른 후 튀긴다. 바삭한 튀김 옷을 입은 달콤한 바나나가 서로 오묘하게 잘 어울리고, 약간 감자 맛도 난다. 초코 소스와 색색의 스프링클, 아몬드를 위해 토핑하여 눈을 즐겁게 해 준다.

 

 

 

 

3. 명동솜사탕

알록달록한 예쁜 파스텔톤의 색들,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사람 얼굴 크기의 두 배 정도 되는 이 거대한 솜사탕은 우리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다. 이렇게 보기 좋아서 달달한 맛이 배가 되고, 특히 어린 연령층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4. 낙지꼬치


낙지를 꼬치에 돌돌 만 후에 불에 가까이 지진다. 그 후 양념을 바르고 다시 불로 지지는 과정을 몇 번 반복을 한 후에 완성된다. 한 번 낙지를 먹으면 낙지 특유의 쫄깃함이 살아있어  끊기 쉽지 않아 본의 아니게 한 입에 다 먹게 된다.


 

5. 닭꼬치

 달콤한 데리야끼 맛부터 제일 매운  수소폭탄 맛까지 아홉가지의 다양한 소스가 준비되어 있어서 하나만 사도 본인이 원하는 맛에 따라 마음대로 소스를 발라 먹을 수 있다.

 

 

 


 6. 가리비 버터구이

 

신선한 가리비를 초벌구이한 뒤 버터를 바르고 통조림옥수수와 치즈를 얹어 토치로 한 번 더 익힌 가리비 버터구이. 고소한 버터와 치즈 맛과 함께 어우러진 가리비 살의 씹히는 맛이 일품이며 따끈할 때 먹으면 더 맛있다. 

 

 

 


7. 소라 꼬치·주꾸미 꼬치·문어 꼬치

소라, 주꾸미, 문어 다리에 녹인 버터를 바르고 불에 한 번, 토치로 또 한 번 구운 뒤 각각 초고추장, 매운맛 소스, 데리야키소스와 가쓰오부시를 뿌려 낸다.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과 각 해산물에 뿌려진 소스가 입맛을 더 돋게 만든다.

 

사진촬영 및 취재 : 권규리 학생기자 (서울 홍익대학교사범대학부속여자고등학교 1학년 재학 중)

On Air 영상뉴스

한줄뉴스

  • 상반기 30대 여성 고용률 역대 최고
  • 오늘 8월 15일은 72주년 광복절&nb
  • 박근혜 31일 오전부터 구치소 수감시작...3.2
  • 박근혜 대통령 파면 
  • 반기문 대선 불출마 선언 
  • On Air 영상뉴스

    칼럼·기고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자전거 문화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자전거 문화 작년 9월 실무수습으로 근무한 후, 올해 1월 정식 임용이 돼서 지금은 자..

    전국 HOT 뉴스

    대학박람회 어땠나 홍보포스터   2018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수헙생들에게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수시박람회가 열렸다. 한국대학교..

    기획특집

    무더운 여름밤에 잘 자고 싶다면  갈수록 더워지고 있는 올해 여름에 고생하고 있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숙면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1. 잠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