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저축은행 사임당화장품 현대카드
닭 안마 대한항공
최종 편집일 : 9월 23일 15시
홈- 뉴스 - 문화

왕벚나무 세계화 어떻게 할 것인가 중지 모은다

[고영두 기자 2016-03-30 오후 3:10:55 수요일] duden3092@naver.com

PRINT :    SCRAP :

 

 

왕벚나무 세계화 어떻게 할것인가

 

제주시는 제주봄의 대표적 관광자원이면서 천연기념물 제159호인 왕벚꽃을 자원으로 활용한 제25회 제주왕벚꽃축제의 일환으로 오는 4월 8일 오후 3시 제주테크노파크에서 국내 왕벚나무 전문가들과 함께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왕벚나무 세계화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중지를 모은다. 

 

이번 심포지엄은 제주시가 주최하고 제주시관광축제협의회 및 국립산림과학원 주관으로 △우리나라 자생 산림생명유전자원인 왕벚나무의 세계화를 위한 가치 발굴 △왕벚나무 자생지에 대한 보존·관리 및 보급기반 마련 대책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1부로 국내 왕벚나무 전문가 3인이 주제발표 △왕벚나무는 제주도 특산종이다(국립산림과학원 김찬수 박사) △제주 야생 왕벚나무의 기원과 진화(성균관대학교 김승철 교수) △건강한 제주산 왕벚나무 보급을 위한 전략(강원대학교 정은주 교수) 등이 이뤄지고, 2부로“왕벚나무 세계화 어떻게 할 것인가”주제로 △좌장 선병윤 교수(전북대학교), △토론자 고정군 박사(세계유산·한라산연구원 △송관필 박사(제주생문자원), 정홍규 신부(대구 카톨릭대학교)가 주제 토론이 진행된다.
?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국립산림과학원이 소장한 왕벚나무 사진전이 개최되어 △산림생명유전자원인 왕벚나무의 보전과 세계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왕벚나무에 대한 학술적 연구, 산지 자원화 및 벚나무류의 단지 조성에 의한 생태관광 자원화를 위한 대국민 인식 제고에 일익을 담당하게 된다.


앞으로 제주시는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왕벚꽃축제와 더불어 국내외 왕벚나무 전문가를 초빙하여 왕벚나무에 대한 학술적 가치제고를 위해 주력할 방침이다.

관광진흥과 관광진흥담당 ☎ 728 - 2751

 

 

DWB장애인방송 고영두기자 

 

 

 

On Air 영상뉴스

한줄뉴스

  • 상반기 30대 여성 고용률 역대 최고
  • 오늘 8월 15일은 72주년 광복절&nb
  • 박근혜 31일 오전부터 구치소 수감시작...3.2
  • 박근혜 대통령 파면 
  • 반기문 대선 불출마 선언 
  • On Air 영상뉴스

    칼럼·기고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자전거 문화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자전거 문화 작년 9월 실무수습으로 근무한 후, 올해 1월 정식 임용이 돼서 지금은 자..

    전국 HOT 뉴스

    대학박람회 어땠나 홍보포스터   2018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수헙생들에게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수시박람회가 열렸다. 한국대학교..

    기획특집

    무더운 여름밤에 잘 자고 싶다면  갈수록 더워지고 있는 올해 여름에 고생하고 있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숙면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1. 잠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