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사임당화장품 오케이저축은행
안마 대한항공 닭
최종 편집일 : 9월 23일 15시
홈- 뉴스 - 경제

제주 관광의 미래,우리가 책임진다 !

- JDC,17일 '제주지역 청년인재 양성사업 '발대식 가져 ... 57명 싱가포르 장도에 오르다 - [김칠성 기자 2015-12-18 오전 7:28:13 금요일] 3748star@naver.com

PRINT :    SCRAP :

발대식 단체 사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이하 JDC)의 '제주지역 청년인재 양성사업'의 첫 결과물이 나왔다.

17일 오전 JDC 청년 실업문제 해결과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 '제주신화역사공원 신설 복합리조트 취업연계형 싱가포르 서비스 전문가 실무 양성과정'의 발대식이 열렸다.

 

이번 과정은 단순취업 차원에서 벗어나 투자자 수요에 맞춘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JDC가 관계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추진됐다.

총 183명이 지원해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선발된 60명 중 총 57명이 19일 싱가포르로 출국한다.

이들은 싱가포르 SAA 글로벌 에듀케이션 센터(싱가포르 정부인증 대학교)에서 3개월간 어학연수 후 싱가포르 복합리조트인 '리조트 월드 센토사'에 취업해 18개월간 일하게 된다.

테마파크 엔지니어링과 복합리조트 서비스 과정실무를 익힌 뒤 제주로 돌아와 '겐팅 싱가포르'와'란딩그룹'이 합작해 설립한 람정 제주개발(주)이 운영하는 '리조트 월드 제주'에서 초급 관리자로 취업할 예정이다.

외국 투자기업과 연계해 해외연수와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가 맞춤형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한욱 JDC 이사장은 "청년인재 양성 프로젝트의 이번 연수과정을 마치고 돌아오는 제주의 청년들은 제주 관광의 미래를 책임질 주역이 될것"이라며"도내 대학들이 핵심인재 양성을 책임지고,관계기관이 지원해 지역 청년들이 도내에 취업하는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JDC는 지난해 12월 제주특별자치도,제주지역 4개 대학,JDC 프로젝트 투자 5개 기업 등 11개 기관과 공동으로 산학 연계,'제주지역 청년인재 양성협약'을 체결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지난 11월 16일에는 JDC,제주특별자치도,한국산업인력공단,겐팅 싱가포르가 4자 협약을 체결했다.JDC가 싱가포르 서비스전문가 실무 양성과정의 운영을 맡고,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이를 지원하는 체게가 구축됐다.

 

 

DWB장애인방송 김칠성 기자

 

On Air 영상뉴스

한줄뉴스

  • 상반기 30대 여성 고용률 역대 최고
  • 오늘 8월 15일은 72주년 광복절&nb
  • 박근혜 31일 오전부터 구치소 수감시작...3.2
  • 박근혜 대통령 파면 
  • 반기문 대선 불출마 선언 
  • On Air 영상뉴스

    칼럼·기고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자전거 문화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자전거 문화 작년 9월 실무수습으로 근무한 후, 올해 1월 정식 임용이 돼서 지금은 자..

    전국 HOT 뉴스

    대학박람회 어땠나 홍보포스터   2018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수헙생들에게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수시박람회가 열렸다. 한국대학교..

    기획특집

    무더운 여름밤에 잘 자고 싶다면  갈수록 더워지고 있는 올해 여름에 고생하고 있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숙면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1. 잠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