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저축은행 현대카드 사임당화장품
안마 대한항공 닭
최종 편집일 : 6월 21일 15시
홈- 뉴스 - 정치

제주 웰컴센터에서 공동 선거 보도 협약을 체결

국회의원선거를 올바른 선거문화와 공정한 선거보도를 정착시키는 계기로 만들기 [김복희 기자 2016-01-27 오후 3:58:48 수요일] bok9977@naver.com

PRINT :    SCRAP :

'제주의 선택 2016'

언론6사 공동 선거 보도 협약

 

▲  사진은 왼쪽부터 백승훈 제민일보 대표이사 사장, 오영수 제주新보 회장, 김건일 한라일보 대표이사 사장, 김창옥 제주MBC 대표이사 사장, 양경주 제주CBS 본부장, 김양수 JIBS 대표이사 사장.


제민일보· 제주신보· 한라일보· 제주MBC· 제주CBS· JIBS제주방송(이하 제주지역 언론6사)은  오는 4월 13일 치러질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올바른 선거문화와 공정한 선거보도를 정착시키는 국회의원선거를 올바른 선거문화와 공정한 선거보도를 정착시키는 계기로 만들기 위해 1월 27일(수) 오전 10시 30분 제주 웰컴센터에서 공동 선거 보도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지역 언론6사는 지역 유권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정보를 토대로 국가와 제주특별자치도 발전을 이끌어갈 지역 일꾼을 선출할 수 있도록 공동 여론조사와 정책토론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공동 여론조사는 20대 국회의원 선거전까지 4차례 실시하고, 정책토론회도 제주지역 언론6사가 방송과 신문지면 중계도 보도할 예정이다.

 

제주 언론6사의공동 여론조사와 정책 토론회는 지역 유권자들에게 출마 후보에 대한 변별력을 높임으로써 선택의 중요한 판단기준을 제시하게 될 것이다. 또 각 후보와 정당에도 공명선거와 정책선거를 바라는 유권자의 목소리를 정확히 전달함으로써 흑색·비방 선거전을 차단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무엇보다 언론6사 공동 여론조사는 충분하지 않은 표본 숫자와 부정확한 조사 방식으로 때문에여론조사 결과와 실제 표심이 큰 차이가 나고 혼란을 초래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권자는 물론 후보자들도신뢰할 수 있는 방식을 선택했다. 여론조사 전문가들의 제안을 수용해 표본의 대표성, 질문방식, 편파보도, 정확성 등 유권자들의 논란을 모두 불식시킬 수 있도록 했다.


제주지역 언론6사는 보다 많은 유권자들이 투표에 참여해 주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과정에서 나타난 치열한 경쟁과 갈등을 국가와 제주발전의 원동력으로 승화시키는 통합의 구심점 역할도 수행할 것이다.


제주도제 실시 70년,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10년. 역사를 다시 쓰는 중대한 시점에서 제주지역 언론6사가 공동 실시하는 여론조사와 정책 토론회가 유권자 한사람, 한사람의 목소리를 공정하고 과학적으로 전달해 정확성과신뢰성을 확보함으로써, 대한민국 언론사의 공정선거 와 정책선거 보도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될 것이다.



DWB장애인방송 김복희기자



 

On Air 영상뉴스

한줄뉴스

  • 상반기 30대 여성 고용률 역대 최고
  • 오늘 8월 15일은 72주년 광복절&nb
  • 박근혜 31일 오전부터 구치소 수감시작...3.2
  • 박근혜 대통령 파면 
  • 반기문 대선 불출마 선언 
  • On Air 영상뉴스

    칼럼·기고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자전거 문화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자전거 문화 작년 9월 실무수습으로 근무한 후, 올해 1월 정식 임용이 돼서 지금은 자..

    전국 HOT 뉴스

    대학박람회 어땠나 홍보포스터   2018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수헙생들에게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수시박람회가 열렸다. 한국대학교..

    기획특집

    무더운 여름밤에 잘 자고 싶다면  갈수록 더워지고 있는 올해 여름에 고생하고 있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숙면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1. 잠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