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오케이저축은행 사임당화장품
대한항공 안마 닭
최종 편집일 : 9월 26일 15시
홈- 뉴스 - 사회

제주시, 그늘지고 소외된 곳에 온정을 쏟는다.

[고영두 기자 2016-12-27 오후 3:40:55 화요일] duden3092@naver.com

PRINT :    SCRAP :

 

 

제주시, 그늘지고 소외된 곳에 온정을 쏟는다.

 

제주시는 최근 경제난과 물가상승으로 인해 경제적 체감이 더욱 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저소득층 주민에 대한 난방비 등 민생안정을 위한 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 11월부터 국민기초 생계급여, 의료급여 수급가정 중 노인, 영유아, 장애인, 임산부를 포함한 5,300여 가구에 대하여 읍면동을 통한 에너지바우처 신청을 받아 가구원수별(1인가구 83천원, 2인가구 104천원, 3인이상 116천원) 총4억원 상당이 바우처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최근 공동모금회와 연계하여 기초수급자이외의 차상위계층 주민 1,714가구에 각10만원씩 총1억7140만원의 난방비를 지원하였다.

 

특히, 고경실 제주시장은 동절기 연말 연시를 앞두고 컨테이너 등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가구와 사회복지시설 등 민생 챙기기에 직접 나섰다.

 

이들 주거취약계층은 거주지 난방여건이 충분치 않아 동절기에 전기요금 등 부담으로 더욱 춥고 힘든 겨울을 나고 있음에 따라 컨테이너거주자 17가구, 비닐하우스 1가구, 창고 1가구, 나무주택 1가구 등 총20가구에 가구당 10만원씩 총 200만원을 독지가의 후원금을 연계하여 난방비를 지원하는가 하면,

 

이들 취약계층 대부분이 전기보일러나 전기매트 등으로 난방을 하고 있어 지난 19일~23일까지 제주, 동부, 서부 소방서의 협조를 얻어 주거 취약 20가구에 대하여 화재대비 전기시설, 소화기 등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겨울이불 50채(3백만원상당)를 구입해 주거취약계층 가구와 저소득아동가구 등 50가정에 지원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삶을 보듬어 드리고 있다.

 

고경실 제주시장은 “2017년도에도 복지사각지대가 없이 따뜻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도록 촘촘한 복지시책추진과 그늘지고 소외된 가구에 대해 다양한 계층의 함께 정을 나눌 수 있는 복지네트워크 사업도 연계 추진하는 등 최선을 다 할 계획이며, 그간 소외계층을 위해 후원을 해 준 개인 및 기업, 사회단체 등 모든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DWB장애인방송 

 

On Air 영상뉴스

한줄뉴스

  • 상반기 30대 여성 고용률 역대 최고
  • 오늘 8월 15일은 72주년 광복절&nb
  • 박근혜 31일 오전부터 구치소 수감시작...3.2
  • 박근혜 대통령 파면 
  • 반기문 대선 불출마 선언 
  • On Air 영상뉴스

    칼럼·기고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자전거 문화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자전거 문화 작년 9월 실무수습으로 근무한 후, 올해 1월 정식 임용이 돼서 지금은 자..

    전국 HOT 뉴스

    대학박람회 어땠나 홍보포스터   2018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수헙생들에게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수시박람회가 열렸다. 한국대학교..

    기획특집

    무더운 여름밤에 잘 자고 싶다면  갈수록 더워지고 있는 올해 여름에 고생하고 있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숙면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1. 잠옷 ..